Ragi 또는 Finger Millet – 건강상의 이점 및 빠른 디저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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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기(ragi) 또는 핑거 기장(finger millet)이라고 불리는 이 작은 짙은 붉은색 진주는 영양 패킷입니다. 훨씬 나중에 알게 된 통곡물. 그 전까지는 오랫동안 말린 꽃이 담긴 화병을 장식하기 위해 고차나 라기의 손가락을 사용했습니다.

이 금광에 대해 알게 된 것은 남인도에 왔을 때였습니다. 그 이후로 그것은 내 식탁에서 탐내는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나는 이 강력한 곡물의 흙내음과 소박한 향을 좋아합니다.

건강 혜택;

  • 식이 섬유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 Ragi는 혈당 지수가 낮아 매우 느리게 소화되어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합니다. Ragi는 당뇨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 Ragi는 티아민, 철 및 칼슘과 같은 많은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 변비에 좋은 완하제 역할을 합니다.
  • 라기는 탄수화물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비만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 Ragi malt는 우유 알레르기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좋은 대체품이 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식단에 Ragi를 포함시키는 신중한 방법;

  • Ragi는 갈아서 굽고 푸딩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라기 가루로 만든 죽은 매우 건강한 상쾌한 아침 식사입니다.
  • 수프와 야채 국물은 라기 가루로 만들 수 있습니다.
  • Halwa 및 Barfi와 같은 많은 인도 디저트는 Ragi로 만들 수 있습니다.
  • Ragi 밀가루 Idlis와 Dosas는 영양가 있는 아침 식사입니다.
  • 통밀가루에 라기 가루를 섞어 차파티나 인도식 빵을 만든다.
  • ragi 곡물을 새싹하고 샐러드에 사용하십시오.
  • Ragi Puttu는 전통적으로 건강에 좋은 요리법으로 식사에 큰 도움이 됩니다.

퀵 라기 디저트

이것은 ragi 밀가루로 만든 매우 간단하고 건강한 디저트입니다. 이 과정에는 먼저 Ragi Puttu를 만든 다음 다음 레시피를 만드는 과정이 포함됩니다. 재료 및 방법에 대한 지침은 찐 떡에 나와 있습니다.

또는 Puttu 메이커가 없으면 어떤 도구로 라기 밀가루를 쪄도 됩니다. 으깬 라기 가루를 작은 그릇에 넣고 압력솥에 약간의 물과 함께 넣어 4~5분간 끓인다. 그것을 꺼내 디저트 만들기를 진행하십시오.

구성;

  • 찐 라기 가루 1컵
  • 1/2 컵 간 코코넛
  • 설탕/베이킹파우더 1/2컵
  • 1/2티스푼 생강 가루
  • 으깬 아몬드 3-4kg

방법: 찐 라기 가루를 나머지 재료와 섞어줍니다. 뜨겁게 서빙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