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D를 위한 다이어트 – 알아야 할 지방간 영양을 위한 3가지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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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D(지방간) 식단은 간 문제뿐만 아니라 다른 밀접하게 관련된 상태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지방간은 ​​종종 비만, 당뇨병 및 고인슐린혈증, 대사 장애, 고지혈증, 고혈압, 알코올 중독 및 유전 장애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기여 요인의 다양성 때문에 모든 FLD 환자에게 효과가 있는 단일 지방간 식단 계획을 수립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즉, 간에서 지방을 줄이기 위한 거의 모든 식단 사이에는 몇 가지 유사점이 있습니다. 이 중 몇 가지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지방 섭취 줄이기

모든 지방간 다이어트의 주요 유사점은 지방이 많은 음식의 섭취를 줄이는 것입니다. 물론, FLD가 간에 트리글리세리드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되어 발생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것은 의미가 있습니다. 지방이 간의 무게의 5-10% 이상을 차지할 때 환자는 일반적으로 지방간이 있는 것으로 믿어집니다.

베테랑 간 간호사이자 “지방간 다이어트 가이드”의 저자인 Dorothy Spencer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질병.”돌아가.” 핵심 아이디어는 고지방 음식을 식단에서 완전히 제거하거나 아주 소량으로 섭취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기름은 적게 사용하고 가공육은 피해야 합니다. 고기에서 피부를 제거하고 요리나 먹기 전에 여분의 지방을 제거해야 합니다. 포화 지방이 많은 음식은 특히 지방간 질환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피해야 합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강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은 간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엽산, 비타민 B 복합체, 비타민 K, 망간, 셀레늄 및 황이 포함됩니다. 따라서 간 지방을 줄이려는 사람에게는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야채의 경우 야채, 잎, 콩류가 특히 좋습니다. 브로콜리를 적극 권장합니다. 샐러드에 야채를 먹을 경우 샐러드 드레싱을 많이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감귤류는 비타민 C와 엽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간에도 좋습니다.

무엇을 마시는가도 중요하다

지방간을 줄이기 위해 다이어트를 할 때 음료를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에탄올은 혈류로의 저밀도 지단백질(LDL) 방출을 제한하기 때문에 알코올 음료는 피해야 합니다.

이 단백질은 간에서 지방산을 이동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수치가 떨어지면 외부보다 더 많은 지방이 간에 들어가 지방이 축적되고 혼잡이 발생합니다. 탄산음료, 가공 과일 주스, 에너지 드링크와 같은 단 음료도 적당히 섭취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