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톤 생성 식단의 용도 및 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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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톤 생성 식단을 사용하면 신체가 탄수화물 의존형 기계보다 지방 연소 장치가 됩니다. 여러 연구에서 탄수화물 섭취 증가를 당뇨병 및 인슐린 저항성과 같은 다양한 장애의 발병과 연관시켰습니다.

본질적으로 탄수화물은 쉽게 흡수되어 몸에 쉽게 저장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의 소화는 입에 넣는 순간부터 시작됩니다.

일단 씹기 시작하면 타액에 있는 아밀라아제(탄수화물을 소화하는 효소)가 이미 탄수화물 함유 식품에 작용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탄수화물은 더 분해됩니다. 소장에 들어가면 혈류로 흡수됩니다. 혈류에 도달하면 탄수화물은 일반적으로 혈당 수치를 높입니다.

혈당 수치의 이러한 증가는 혈류로 인슐린의 즉각적인 방출을 자극합니다. 혈당 수치가 높을수록 더 많은 인슐린이 방출됩니다.

인슐린은 혈류의 과도한 설탕을 낮추어 혈당 수치를 낮추는 호르몬입니다. 인슐린은 섭취한 설탕과 탄수화물을 근육 조직에 글리코겐으로 저장하거나 나중에 에너지로 사용하기 위해 지방 조직에 지방으로 저장합니다.

그러나 신체는 혈류에서 그렇게 많은 양의 포도당에 지속적으로 노출될 때 인슐린 저항성으로 알려진 것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 시나리오는 신체가 과도한 양의 포도당을 빠르게 저장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쉽게 비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및 심혈관 질환과 같은 건강 상태도 이 상태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

케토 다이어트는 탄수화물이 적고 지방이 많으며 다양한 건강 상태의 감소 및 개선과 관련이 있습니다.

케톤 생성 식단이 하는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는 인슐린 수치를 안정화하고 렙틴 신호를 회복시키는 것입니다. 혈류의 인슐린 양이 감소하면 포만감을 더 오래 느끼고 갈망도 덜하게 됩니다.

케톤 생성 식단의 의학적 이점

케토제닉 다이어트의 적용과 시행이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케토 다이어트는 종종 여러 의학적 상태에서 치료 계획의 일부로 표시됩니다.

간질

이것은 기본적으로 케토제닉 식단의 개발에 대한 주된 이유입니다. 어떤 이유로 환자가 케토 식이요법을 하면 간질 발작의 비율이 감소합니다.

소아 간질 환자는 케토 식이요법에 가장 잘 반응합니다. 케토 식이요법을 사용한 후 몇 년 동안 발작이 없어진 경험이 있는 어린이가 있습니다.

간질이 있는 어린이는 일반적으로 치료의 일환으로 케톤 생성 식단을 시작하기 전에 며칠 동안 금식해야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압력 펄스” 패러다임에서 특정 약물 및 절차와 결합할 때 종양 성장에 대한 케톤 생성 식이 요법의 치료 효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케톤 생성식이 요법이 암세포를 관해로 유도한다는 점에 주목하는 것도 유망합니다. 이것은 케토 다이어트가 증상을 줄이기 위해 “암을 굶어 죽게”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알츠하이머병

알츠하이머병 환자의 기억 기능이 케톤 생성 식단을 사용한 후 개선된다는 몇 가지 징후가 있습니다.

케톤은 특히 인슐린에 내성이 생긴 뇌에 좋은 대체 에너지 공급원입니다. 케톤은 또한 손상된 뉴런과 막을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질(콜레스테롤)을 제공합니다. 이 모든 것이 알츠하이머 환자의 기억력과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

탄수화물이 당뇨병의 주요 원인이라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케톤 생성 식단을 사용하여 섭취하는 탄수화물의 양을 줄임으로써 혈당 조절이 개선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케토 다이어트를 다른 당뇨병 치료 계획과 결합하면 전반적인 효과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글루텐 알레르기

글루텐 알레르기가 있는 많은 사람들이 이 상태로 진단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케토제닉 다이어트의 결과 소화불량, 복부팽만 등의 관련 증상이 개선되었습니다.

대부분의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은 글루텐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케토 다이어트를 사용하면 다양한 탄수화물을 제거하기 때문에 많은 글루텐 소비가 최소화됩니다.

체중 감량

이것은 아마도 오늘날 케톤 생성 식단의 가장 일반적인 “의도적” 사용일 것입니다. 주류 다이어트 트렌드에서 틈새 시장을 찾았습니다. 케토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잘 알려진 부작용으로 인해 많은 다이어트 요법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많은 사람들이 비난했지만 유익한 체중 감량 결과가 증가함에 따라 케토제닉이 주요 체중 감량 프로그램으로 더 잘 받아들여졌습니다.

위의 의학적 이점 외에도 케톤 생성식이 요법은 다음을 포함하는 몇 가지 일반적인 건강상의 이점도 제공합니다.

인슐린 감수성 향상

이것은 물론 케톤 생성 식단의 첫 번째 목표입니다. 인슐린 수치를 안정화시켜 지방 연소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근육보존

단백질이 산화되면서 마른 근육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근육량이 일반적으로 매우 신진대사가 높기 때문에 제지방 근육량의 손실은 개인의 신진대사를 느리게 합니다. 케토 다이어트를 사용하면 실제로 신체가 지방을 태우는 동안 근육을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조절된 pH 및 호흡 기능

케톡 다이어트는 젖산을 낮추고 pH와 호흡 기능을 모두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케토시스 상태는 혈액 pH를 건강한 수준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개선된 면역 체계

케톤 생성 식단을 사용하면 노화 방지 항산화제를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동시에 장의 염증을 줄여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케토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탄수화물을 적게 사용하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지방 분해의 증가된 상태 때문입니다. 이것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킵니다.

식욕과 갈망 감소

케톤 생성 식단을 채택하면 식욕과 고칼로리 음식에 대한 갈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하고 만족스럽고 유익한 고지방 음식을 먹기 시작하면 배고픔이 자연스럽게 가라앉기 시작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