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토제닉 다이어트와 빠른 체중 감량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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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정도의 거의 모든 체중 감량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 효과를 달성하기 위해 칼로리를 줄이거나 세 가지 필수 다량 영양소(단백질, 지방 또는 탄수화물) 중 하나의 섭취를 조절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케톤 생성 식단은 “고단백, 중간 지방” 또는 “중간 지방, 고단백” 식단의 그룹이지만 탄수화물은 매우 낮습니다. 케톤 생성이라는 용어는 본질적으로 지방 분해(지방 분해)의 증가된 비율로 인한 케톤체 생성 증가를 나타냅니다. 케톤은 간에서 “지방”을 “지방산”으로 중간 분해하는 동안 형성되는 산성 부산물입니다.

케톤 생성 식단의 첫 번째 세트는 1920년대 초 Johns Hopkins Pediatric Epilepsy Center와 Dr. Dr. Mayo Clinic의 RM Wilder는 조절하기 어려운 발작이 있는 어린이를 치료합니다. 식단은 단식 기간 동안 발생하는 생화학적 변화, 즉 케토시스, 산증 및 탈수를 모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식단에는 하루에 약 10-15g의 탄수화물, 환자 체중 1kg당 1g의 단백질 및 지방에서 파생된 나머지 열량이 포함되었습니다.

오늘날 케토제닉 다이어트의 지지자들은 탄수화물, 특히 혈당 지수가 높은 사람들이 체중이 증가하는 주요 원인이라는 의견을 강력하게 주장합니다. 탄수화물 식품은 일반적으로 가장 빠른 연소 에너지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신체가 선호하는 에너지원으로 간주되는 단순 설탕의 한 형태인 포도당을 생성하기 위해 대사됩니다. 신체는 근육 글리코겐(포도당과 물의 혼합물)과 지방을 분해하여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지만 식단에서 높은 혈당 지수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다량 영양소 중 탄수화물은 체중 증가의 주요 원인으로 주장됩니다. 이는 혈당 지수가 높은 탄수화물 식품의 섭취를 늘리면 혈류로의 빠른 흡수로 인해 일반적으로 혈당 수치의 변동을 일으키고 종종 인슐린 과잉 생산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여기서부터 문제가 실제로 시작됩니다.

인슐린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여 체중을 조절하는 신체의 에너지/에너지 균형을 유지하는 호르몬입니다. 혈류에 과도한 양의 포도당은 인슐린의 과도한 분비를 유발하여 과도한 포도당을 간과 근육 세포의 글리코겐 또는 지방 세포의 지방으로 체내에 저장합니다.

따라서 케토제닉 다이어트의 한 가지 목표는 탄수화물 소비를 대폭 줄이면서 지방과 단백질을 사용하여 신체의 에너지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 인슐린 생산을 최저 수준으로 줄이는 것입니다.

케톤 생성 식이가 인슐린 생산을 감소시키는 능력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주요 목표는 궁극적으로 케토시스 상태를 유도하는 것입니다. 케톤증은 간에 의해 “지방”이 “지방산”으로 분해되어 생성되는 케톤 형성 속도가 조직이 이를 산화시키는 능력보다 더 큰 상태 또는 상태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케토시스는 실제로 지방분해(지방 분해) 과정의 2차 상태이며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의 일반적인 부작용입니다. 따라서 케톤 생성식이 요법은 케토시스를 촉진하고 촉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장기간의 기아는 쉽게 케토시스를 유발할 수 있지만, 다량의 지방 섭취나 단백질 및 탄수화물의 급격한 감소를 통해 저칼로리 또는 저탄수화물 식단을 사용하여 의도적으로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고지방, 고단백 다이어트는 의도적으로 케토시스를 유도하기 위해 사용되는 체중 감량 다이어트입니다.

기본적으로 케토시스는 신체가 에너지를 위해 저장된 지방을 태울 때 인슐린 생성을 포함하지 않는 매우 효율적인 에너지 생산 형태입니다. 결과적으로, 탄수화물 소비를 줄이는 아이디어는 인슐린 생산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실제로 신체가 에너지를 위해 저장한 지방을 태우도록 하여 케톤 생성 식단을 사용하여 체중 감량을 달성하는 매우 강력한 방법으로 빠르게 체중을 늘립니다.

케톤 생성 다이어트는 먼저 신체가 포도당 공급을 고갈시킨 다음 에너지를 위해 지방 저장을 태우는 것으로 전환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케토시스 유도 후의 식사는 신체에 필요한 기본 열량만을 제공하도록 추가 탄수화물 섭취를 적절히 조절하여 케토시스 과정을 유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틀림없이 가장 인기 있는 케토제닉 다이어트인 Atkins 다이어트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 다이어트가 말하는 개인의 중요 유지 탄수화물 수준(CCLM)에 도달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2003년에 Johns Hopkins 치료 센터는 간질을 앓고 있는 20명의 어린이 그룹을 치료하기 위해 Atkins 다이어트 프로토콜의 수정된 버전을 내놓았습니다. 치료 후 3분의 2는 발작이 크게 감소한 반면 9명은 약물 복용량을 줄일 수 있었고 신장 결석이 발생한 사람은 없었습니다.

또한 NIH(National Institutes of Health)에서 사람들의 체중 감량과 간질 치료에 도움이 되는 고전적인 케토제닉 식단과 수정된 버전의 Atkins 식단의 효과에 관한 과학적 연구가 진행 중입니다. NINDS(National Institute of Neurological Disorders and Stroke)가 케톤 생성 식이의 효과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체중 감소에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는 약물을 공식화하고 있다는 점도 마찬가지로 흥미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