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 수술 고단백 식단의 케토시스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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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종종 신체를 케토시스 상태로 만드는 다이어트에 대해 들으면 케토시스가 저탄수화물, 고지방 고단백 다이어트로 인해 잠재적으로 위험한 혈당 불균형이라는 말을 들었기 때문에 겁이 납니다. 케톤증은 신체가 에너지를 위해 포도당을 연소하는 것에서 에너지를 위해 케톤을 연소하는 것으로 전환할 때 발생합니다. 포도당은 신체가 에너지로 대사하기 위해 가장 먼저 선택하는 탄수화물에서 나옵니다. 케톤은 혈류에 에너지로 사용할 포도당(탄수화물)이 충분하지 않을 때 에너지로 사용됩니다.

임상적으로 “케톤증은 혈액 내 케톤체(케톤체) 수치가 증가하는 상태입니다. 간에 저장된 글리코겐이 고갈될 때 케톤이 형성됩니다. 케톤은 에너지로 사용됩니다. 케톤은 연료가 되는 작은 탄소 조각입니다. 축적된 지방이 분해되어 생성됩니다. 테스트 톤 수준이 너무 높아지면 케토시스가 잠재적으로 심각한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비만 수술의 대부분의 환자는 적당한 양의 지방과 함께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단을 따르도록 지시받습니다. 신체는 조직과 세포를 만들고 복구하기 위해 단백질과 지방만 필요하며 탄수화물은 이 대사 기능에서 역할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신체는 지방과 단백질에서 모든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1900년대 초에 처음 개발된 케톤 생성 식단은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단입니다. 케톤 생성식이 요법을 따르면 신체는 탄수화물 버너에서 지방 버너로 전환됩니다. 결과적으로 체중이 감소합니다.

아마도 가장 잘 알려진 케톤 식이 요법은 고지방 고단백 및 저탄수화물 식이를 통해 케토시스를 의도적으로 달성하는 Atkins 계획일 것입니다. Atkins 프로그램에 따르면 소변 검사를 통한 적절한 모니터링은 케톤증을 안전한 한계 내로 유지하고 식이요법은 참을 수 없는 배고픔을 겪지 않고 이상적인 체중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 수술을 받는 대부분의 환자는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Atkins 유형의 식단을 따르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수술은 소화에 사용할 수 있는 위액의 양을 줄이고 많은 환자가 고지방 음식을 견디지 못합니다.

일반 인구(체중 감량 수술을 받는 환자는 아님)와 이야기할 때 전문가들은 케톤 생성 식단의 건강 위험과 이점에 대해 의견이 나뉩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테스트 톤 수치가 제대로 모니터링되지 않으면 신장에 부담이 갈 수 있고 소변을 통해 배설되는 칼슘의 상당한 손실은 신장 결석이나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하다고 말합니다. 케톤 생성 식단의 지지자들은 인간이 존재하는 대부분의 시간 동안 우리는 오랜 기간 동안 케톤 생성 상태에서 살았던 수렵-채집 종이었다고 주장하면서 인간 진화를 인용합니다. 문서화된 연구에 따르면 2-4주의 적응 기간 후에 인간의 육체적 지구력은 케톤증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인간이 고갈된 글리코겐 저장고를 에너지로 대체하기 위해 반드시 높은 탄수화물 섭취가 필요한 것은 아니라고 제안합니다.

체중 감량 수술을 받은 환자는 비만 치료 센터와 긴밀히 협력하여 비만 및 회복 상태에 맞는 식이 및 생활 습관 프로그램을 개발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체중 감량 수술의 주요 목표를 외모 개선을 위한 체중 감량이라고 생각하지만 더 높은 목표는 건강, 에너지 및 장수 개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