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형 당뇨병 – 케톤 생성 식단 계획을 사용해야 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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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형 당뇨병을 조절하거나 예방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으로서 한 번쯤은 들어봤을 케토제닉 다이어트 또는 케토 다이어트 플랜입니다. 이 다이어트는 매우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계획입니다.

  • 총 탄수화물의 5%
  • 30% 단백질, 그리고
  • 65% 높은 식이 지방.

이 식단이 한 가지 일을 한다면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즉, 잘 먹는 것은 단순히 혈당을 조절하는 것 이상입니다.

이 다이어트가 왜 그렇게 좋아 보이는지 몇 가지 주요 이유를 살펴 보겠습니다 …

1. 식이섬유가 부족합니다. 케토제닉 다이어트의 첫 번째 주요 문제는 심각한 식이섬유 결핍입니다. 저탄수화물 품종 외에도 거의 모든 야채가 이 계획에서 제외되며 과일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고섬유질 곡물도 방정식에서 벗어나기 때문에 섬유질이 없는 두 가지 식품인 단백질과 지방이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이 식단을 따르면 곧 보호받고 있음을 느끼기 시작할 것입니다.

2. 에너지가 거의 없습니다. 케톤 생성 식단의 또 다른 큰 문제는 운동 프로그램을 완료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가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신체는 매우 격렬한 운동을 위한 연료원으로 포도당만 사용할 수 있으며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으면 포도당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케토제닉 다이어트는 규칙적인 운동으로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3. 당신은 뇌 안개로 고통받을 수 있습니다. 케톤 생성식이 요법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또한 뇌 안개로 고통 받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뇌가 주로 포도당을 제거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뇌가 케톤체를 연료원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식단을 사용하고 1~2주 후에 기분이 나아지기 시작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기분이 나아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다이어트는 이러한 이유로 일부 사람들에게는 효과가 없습니다.

4. 항산화 상태가 낮아집니다. 마지막으로, 케톤 생성 식단의 궁극적인 문제는 과일과 채소 함량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즉, 항산화 상태가 크게 떨어집니다.

산화 방지제는 자유 라디칼 손상을 처리하는 데 중요하므로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됩니다. 복용하지 않으면 나중에 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점은 다이어트에 약간의 위험이 있음을 명심하십시오. 케톤 생성 식단은 지방을 설탕 대신 에너지로 전환합니다. 간질 치료제로 처음 만들어졌지만 현재는 제2형 당뇨병 환자가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식이요법의 효과가 연구되고 있습니다. 식단을 변경하기 전에 의사와 식단에 대해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