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형 당뇨병 – 카레와 당뇨병이 정말 친구가 될 수 있을까요? 당뇨병 환자에게 이상적인 인도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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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1형 및 2형 당뇨병 환자는 인도 음식을 피합니다. 인도 음식에는 혈당을 급등시키는 정제된 탄수화물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인도 음식은 망고 라시스와 갈릭 난 그 이상입니다. 혈당을 조절하지 않고 카레 갈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맛있고 풍미 있는 인도 요리가 많이 있습니다.

탄두리 로티: 달이나 알루 고비와 같은 매운 인도 요리에 인도 조각을 찍어 먹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인도 빵은 정제된 품종으로 섬유소는 적지만 혈당 지수가 높은 탄수화물이 높습니다.

탄두리 로티는 난이나 도사와 같이 고도로 정제된 빵처럼 혈당에 영향을 주지 않는 통곡물 인도식 빵입니다. 그러나 로티는 총 탄수화물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식사 중에 이 빵의 부분을 한 조각으로 제한해야 합니다.

차나 마살라: 인도 요리는 콩과 같은 건강한 단백질 공급원이기 때문에 채식주의자의 천국입니다. Chana Masala는 넉넉한 양의 병아리콩을 곁들인 불타는 북인도 전통 요리입니다. 병아리콩과 다른 콩은 천천히 소화될 뿐만 아니라 함유된 수용성 섬유질이 다른 음식의 소화를 느리게 하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 중요합니다.

힌디어 마살라: 오크라 인디언은 주에서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흔한 채소입니다. 독특한 맛과 질감으로 식이섬유와 비타민 B가 풍부한 이 녹색 채소를 찾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오크라와 같은 야채는 혈당 지수가 낮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당뇨병 식단에 필수적입니다. 빈디 마살라는 평범한 오크라 위에 올라와 건강한 맛이 나는 매운 요리입니다. 또한 중국 연구에서는 오크라의 화합물이 당뇨병과 관련된 신장 손상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맥박: 인디언 달은 많은 정통 인도식 식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렌즈콩을 베이스로 한 요리입니다. 렌즈 콩은 통밀 빵이나 쌀과 같은 다른 탄수화물보다 단백질과 섬유질이 높습니다.

탄두리 물고기: 생선에는 염증을 줄이고 혈당 관리를 용이하게 하는 오메가-3 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단에서 돼지고기와 같은 지방이 많은 육류를 대체하면 대부분의 제2형 당뇨병 환자가 결국 사망하는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탄두리는 지루한 생선을 맛있게 튀긴 요리로 만듭니다. 탄두리 생선은 야채 카레와 같은 당뇨병에 좋은 인도 요리와 완벽하게 어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