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형 당뇨병 관리를 위한 케톤 생성 식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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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톤 생성식이 요법은 1924년부터 소아 간질 치료제로 사용되었습니다. 케토제닉(케토) 다이어트는 지방이 많고 탄수화물이 적습니다. 케톤 생성 식단의 설계는 신체의 대사 연료를 탄수화물 연소에서 지방으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케토 다이어트를 하면 신체가 지방을 대사하여 설탕 대신 에너지로 전환합니다. 케톤은 이 과정의 부산물입니다.

수년 동안 케톤 생성식이 요법은 당뇨병 치료에 사용되었습니다. 한 가지 정당성은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 혈당을 낮추어 인슐린의 필요성을 줄이고 인슐린 저항성 및 관련 대사 증후군을 줄임으로써 당뇨병을 근본적으로 치료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케톤 생성 식단은 혈당(당) 수치를 개선하는 동시에 인슐린의 필요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견해는 케토 다이어트를 인슐린 주사보다 고탄수화물 음식 섭취를 방지하기 위한 훨씬 안전하고 효과적인 계획으로 만듭니다.

케토 다이어트는 실제로 제한적인 다이어트입니다. 예를 들어, 고전적인 케토 다이어트에서 필요한 열량의 80%는 지방에서, 20%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에서 나옵니다. 이것은 신체가 탄수화물의 소화에서 파생된 설탕을 에너지로 사용하지만 탄수화물을 엄격하게 제한하여 신체가 지방을 사용하도록 강요받는 표준에서 크게 벗어난 것입니다.

케톤 생성 식단은 코코넛 오일, 풀을 먹인 버터, 유기농 계란, 아보카도, 연어와 같은 생선, 치즈, 아보카도, 아몬드 버터, 견과류(피칸 및 마카다미아 견과류)와 같은 건강한 지방의 건강한 섭취를 요구합니다. 케토제닉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 쌀, 감자, 파스타, 밀가루, 녹말 채소 및 유제품을 피합니다. 식단은 비타민, 미네랄 및 영양소가 부족하고 보충이 필요합니다.

탄수화물은 혈당으로 전환되어 많은 양의 혈당이 상승하기 때문에 제2형 당뇨병이 있는 사람에게는 저탄수화물 식단이 권장됩니다. 따라서 이미 고혈당이 있는 당뇨병 환자의 경우 설탕을 생성하는 추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설탕에서 지방으로 초점을 이동함으로써 일부 환자는 혈당을 낮출 수 있습니다.

신체의 주요 에너지원을 탄수화물에서 지방으로 전환하면 혈액에 지방 대사 부산물인 케톤이 남습니다. 일부 당뇨병 환자의 경우 케톤 축적이 당뇨병성 케톤산증(DKA) 발병 위험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위험할 수 있습니다. DKA는 즉각적인 의료 응급 상황입니다. DKA의 징후에는 지속적으로 고혈당, 구강 건조, 다뇨, 메스꺼움, 과일 냄새 및 호흡 곤란이 포함됩니다. 합병증은 당뇨병성 혼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