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수화물 다이어트 vs 저지방 다이어트 – 이 두 가지 인기 있는 다이어트를 비교한 연구 결과를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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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만율이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비율에 도달함에 따라 영양 연구자들은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여러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수년 동안 그들은 저탄수화물과 탄수화물의 효능과 안전성에 대해 논쟁했습니다. 저지방 다이어트. 이 기사는 이 두 가지 인기 있는 식단을 비교한 일부 실험에서 가장 관련성이 높은 결과를 보여줍니다.

2000년대 초에 발표된 일부 연구에서는 저탄수화물 다이어트가 저지방 다이어트보다 더 효과적이며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문제는 체중 감소와 건강 효과 모두에 대한 장기적인 결과를 보여주기에 충분한 기간 동안 연구가 수행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2008년 7월,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은 저탄수화물 vs. 저지방 식단은 지중해 식단과 마찬가지로 비교됩니다. [1]. 결론은 저탄수화물 다이어트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대안이며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일부 전문가들은 대부분의 실험에서 칼로리의 40%를 탄수화물에서 가져오고 지방과 단백질의 공급원으로 과일과 채소를 사용하는 저탄수화물 식단이 실제로 다음을 대표하지 않는다고 주장하면서 결과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Atkins 다이어트의 기반이 되었던 것입니다. 칼로리의 30%가 지방이기 때문에 저지방 다이어트는 그 자체로 “저지방”이라는 의심도 들었습니다.

가장 최근의 연구는 2009년 2월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에도 게재되었습니다. [2]. 여기에는 3대 영양소(지방, 단백질, 탄수화물) 중 하나를 에너지원으로 강조하는 식단이 포함되었습니다. 2년 간의 실험이 완료된 후 참가자들은 식단 유형에 관계없이 비슷한 양의 체중을 감량했습니다. 모든 식단은 심혈관 질환과 당뇨병의 위험 요소를 줄였습니다.

결국, 저탄수화물 대 저지방 다이어트 논쟁에서 아직 확실한 승자는 없습니다. 이 최신 연구 실험을 통해 우리는 체중을 줄이려면 탄수화물이건 지방이건 관계없이 소비하는 것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필요가 있다고 믿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더 많이 운동하거나 덜 먹습니다. 둘 다 이상적일 것입니다.

1. 샤이 등. (2008) 저탄수화물, 지중해식 또는 저지방 식단을 통한 체중 감소. NEJM 359:229-241 [ABSTRACT]

2. Sacks FM, Bray GA, Carey VJ 등 (2009) 지방, 단백질 및 탄수화물의 다른 구성과 체중 감량 다이어트의 비교. NEJM 360:859-873 [ABSTR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