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에 포함해야 할 10가지 자연 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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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과 작별을 고할 준비를 하고 2016년이 다가오면서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건강한 식사가 어려울 필요가 없습니다.

건강이 당신의 욕망이라면 식단을 우회할 수 없습니다. 당신의 신체 건강은 당신이 먹는 것과 일반적으로 당신의 삶을 어떻게 사는가를 직접적으로 반영한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포장 및 가공 식품은 요리하기 쉬울 수 있지만 최적의 건강을 얻으려면 천연 재료를 사용하여 처음부터 영양가 있고 균형 잡힌 식사를 준비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왜 기다려? 균형 잡힌 식단을 위한 여러 필수 영양소를 제공하는 다음과 같은 천연 식품으로 주방을 비축하고 매일 식단에 추가하여 삶을 건강하게 만드십시오.

  1. 레몬

레몬은 좋은 향미 증진제일 뿐만 아니라 몸과 마음을 젊어지게 하는 항산화제 및 기타 건강상의 이점으로 가득합니다. 레모네이드 또는 생으로 섭취할 때 레몬을 매일 복용하면 면역력이 향상되고 몸이 정화되며 전반적인 건강이 증진됩니다. 이 신 과일에서 더 많은 영양을 얻으려면 상쾌한 맛과 균형 잡힌 식단을 위해 군침이 도는 조리법과 함께 사용하십시오.

  1. Badam(바담)

인도에서 Badam으로 널리 알려진 소수의 아몬드에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활력을 주는 단백질, 배고픔을 없애는 섬유질 및 많은 필수 영양소를 함유한 아몬드는 단백질, 섬유질, 칼슘, 비타민 E, 리보플라빈 및 니아신 측면에서 가장 높은 견과류입니다. 그들은 또한 찾기 힘든 마그네슘의 가장 높은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이 견과류를 매일 섭취하면 체중 관리, 당뇨병 퇴치, 심장 건강 유지 등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다행히도 이 맛있고 다재다능한 견과류는 식사에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추가하기 위해 일년 내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고 포만감을 주는 건강한 간식을 위해 이 맛있는 아몬드 레시피를 시도해 보세요.

  1. 유기농 계란

고품질 단백질 공급원인 유기농 계란은 비교적 저렴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부족한 양질의 식품 공급원입니다. 계란은 요리하기 쉽고 훌륭한 아침, 점심 또는 저녁 식사를 제공합니다. 일부 ‘계란’ 스낵의 경우 Andae ka Halwa 또는 Badam Cutlet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1. 브로콜리

‘브로콜리를 먹어라’는 흔한 말이었고 당신의 부모님은 당신에게 그 말을 했을 때 그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었습니다. 이 소박한 녹색 채소는 섬유질, 칼슘, 칼륨, 엽산 및 다영양소와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여 심장병, 당뇨병 및 기타 질병 발병 위험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는 볶음, 수프, 샐러드 및 스튜로 먹을 수 있습니다.

  1. 귀리가루

말린 과일과 귀리로 가득 찬 그릇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무엇입니까? 가장 건강에 좋고 가장 유익한 식품 중 하나로 여겨지는 귀리는 균형이 잘 잡혀 있을 뿐만 아니라 맛도 좋습니다. 망간, 마그네슘, 티아민, 인 등의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여러 건강상의 이점을 위해 마른 과일과 함께 규칙적인 식단에 귀리를 포함하십시오.

  1. 마늘

플라보노이드와 영양소의 독특한 조합으로 마늘은 매일 식단에서 필수 재료입니다. 추가 영양과 함께 음식에 향과 풍미를 더하는 좋은 조미료 도구입니다. 마늘로 양념한 이 맛있는 요리법을 시도해 보십시오: Taimuri Soup, Murg Badam Korma 및 Badami Murg Kheema

섬유질과 항산화제가 풍부한 콩은 단순한 육류 대체품이 아닙니다. 그들은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며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콩은 메인 요리(Rajma/Dal), 반찬(Baked Beans), 반찬(스프 – Mong Dal Badami) 또는 스낵(딥)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부엌에 강낭콩, 검은콩, 검은콩, 병아리콩, 쪼개진 완두콩, 렌즈콩이 있다면 창의적으로 식사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1. 시금치

녹색 잎이 많은 시금치는 매일 식단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해야 합니다. 시금치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이고 눈 건강을 개선합니다. 시금치로 샐러드를 준비하십시오. 스크램블 에그에 시금치를 추가하십시오. 피자 위에 올리거나 엄청나게 맛있는 Palak Badam ki Subzi를 만드십시오.

  1. 옥수수

맛있게 신맛이 나는 Amla 또는 메밀은 대부분의 Ayurvedic 준비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재료인 슈퍼 푸드입니다. Amla는 비타민 C의 풍부한 공급원이며 좋은 대사 건강에 필수적인 많은 필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단에서 Amla의 이점을 얻으려면 달콤하고 신 음식에 Amla 가루를 약간 추가하고, 신선한 Amla 과일을 섭취하거나 주스를 마셔 전반적인 웰빙을 향상시키십시오.

  1. 요거트

대부분의 식료품점의 요구르트 섹션이 사실상 유제품을 인수한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요구르트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건강한 양의 박테리아를 제공합니다. 블루베리, 아몬드, 아마씨, 꿀로 채워진 요구르트는 최고의 아침 식사 또는 디저트입니다. 요구르트는 또한 샐러드 드레싱과 소스의 좋은 베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