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식단과 그 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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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 전문가들은 북유럽 식단에 대해 윙윙 거리고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북유럽 식단은 덴마크, 핀란드, 아이슬란드, 노르웨이, 스웨덴에서 현지에서 공급되고 전통적으로 먹는 음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북유럽 식단에는 호밀, 보리, 귀리와 같은 전곡 곡물이 포함됩니다. 딸기 및 기타 과일; 야채, 특히 양배추 및 감자 및 당근과 같은 뿌리 채소; 연어, 고등어 및 청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 및 콩류(콩 및 완두콩).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뉴 노르딕 다이어트라고 부르며, 이는 요리법, 건강 및 환경에 중점을 두고 2009-13년에 개발된 새로운 음식 문화가 되었습니다. 뉴 노르딕 다이어트는 노르딕 재료를 기반으로 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을 포함하는 지중해식 식단과 달리 건강한 단일 불포화 지방이 많은 카놀라유(카놀라유)를 선호합니다. 또한 생선에서 발견되는 오메가-3 지방산과 유사한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인 알파-리놀렌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놀라유는 나쁜 LDL 콜레스테롤과 심장병 및 뇌졸중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놀라유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가공 식품과 소시지나 베이컨과 같은 대부분의 고지방 육류를 줄이는 것을 강조합니다.

북유럽 식단의 건강상의 이점 –

건강상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세계보건기구(WHO)의 주요 검토에 따르면 지중해식 식단과 북유럽 식단이 암, 당뇨병 및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다이어트도 체중 감량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스턴 핀란드 대학(University of Eastern Finland)의 연구에서도 저지방 식단이 염증과 관련된 유전자의 발현을 조절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많은 만성 건강 문제에 기여하고 비만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 가공식품은 맛이 좋아 과식과 체중 증가를 초래합니다. 북유럽 식단은 가공식품 섭취를 덜 강조하기 때문에 과식과 체중 증가를 예방한다.

• 온실 가스 배출이 훨씬 적기 때문에 식물성 식단을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이 환경에 더 좋습니다. 온실가스 배출량의 약 14.5%가 가축 생산에서 발생합니다. 육류 생산을 위한 공장식 농업은 모든 비행기, 기차, 버스 및 자동차를 합친 것보다 지구 온난화에 더 많은 기여를 하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본질 –

지중해 식단은 그것이 제공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건강상의 이점 측면에서 최고로 간주됩니다. 이제 건강상의 이점 측면에서 요리 세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또 다른 식단이 있습니다. 이것이 북유럽 다이어트다.

여러 면에서 지중해 식단과 매우 유사하지만 올리브 오일 대신 유채(카놀라) 오일에 의존합니다. 또한 지역의 기후, 토양 및 물에 따라 지역에서 재배되는 농산물 유형의 선택도 다릅니다.

따라서 여기에는 개인의 건강과 웰빙, 환경적 지속 가능성이 모두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