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다이어트 – 안전하고 효과가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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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다이어트는 수년 동안 사용되어 왔지만 많은 사람들은 그것이 실제로 무엇인지 또는 효과가 있는지 모릅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음식을 물로 대체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이 기사에서 우리는 어떤 다이어트든 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질문인 ‘효과가 있습니까?’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그리고 ‘안전합니까?’

이러한 질문에 도달하기 전에 먼저 정확히 무엇을 포함하는지 논의할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물 다이어트가 금식과 관련이 있으며 식수가 충분히 먹지 않을 때의 해로운 영향을 어떻게든 상쇄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게 요점이 아니다. 단식은 안전하거나 건강한 방법이 아니며 실제로 장기적인 체중 감량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도 아닙니다. 단식하는 동안 물 소비를 늘리면 체중을 줄이는 안전한 방법이 아닙니다. 영양사는 물의 유무에 관계없이 체중 감량 방법으로 단식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고맙게도, 단식은 물 다이어트에서 아무런 역할도 하지 않습니다.

물 다이어트의 진정한 의미는 간단히 말해서 정상적으로 식사를 하거나 다른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면서 물을 많이 마시는 것입니다. 대중적인 방법은 평소와 같이 식사를 하고 매 식사 직전에 찬 물을 한 컵, 중간에 한 컵, 직후에 한 컵 마시는 것입니다. 이것은 다이어트 전, 중, 후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에 약간의 변형이 있고 더 효과적인 방법으로 여겨지는 것은 식수와 영양사가 권장하는 보다 일반적인 식단을 결합하는 것입니다. 어쨌든, 물 다이어트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매일 최소 8온스의 찬물을 마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언뜻보기에는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방법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결국, 물을 마시는 것이 어떻게 체중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까? 그러나 효과가 있을 수 있는 몇 가지 좋은 이유가 있으며 일부 최근 연구에서는 실제로 체중 감소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당 연구는 버지니아 공대에서 수행했으며 수석 저자인 Brenda Davy 박사가 ACS(American Chemical Society) 전국 회의에서 발표했습니다. 임상 실험에 따르면 저칼로리 식단을 먹으면서 식사 전에 물 두 잔을 마신 성인은 식사 중 최대 90칼로리를 덜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2주 동안 물을 마신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약 44% 더 많은 체중(약 5파운드)을 감량했습니다.

가장 그럴듯한 이론은 몸에 물을 채우면 포만감을 느끼기 위해 많이 먹을 필요가 없어 자연스럽게 덜 먹게 된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물 다이어트가 효과가 있다고 믿는 또 다른 이유는 찬 물을 많이 마시면 ​​몸이 물을 체온으로 데우기 위해 더 많은 칼로리를 태워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사실이지만 이 과정에서 사용되는 칼로리의 양은 많은 양이 아니며 체중 감량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것이 그것이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해야 하는지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작동합니까? 글쎄, 짧은 (그리고 쓸모없는) 대답은 예와 아니오입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매우 효과적이었고 다른 사람들에게는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았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마실 물의 양이 많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불편하고 부풀어 오르고 더 자주 화장실을 방문하는 것과 결합하여 낙담하기에 충분합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에게는 큰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가장 두드러진 사례는 41세의 블레이크 실바(Blake Silva)였다. 다이어트에 여러 번 실패하고 체중이 270파운드인 그는 다이어트 전, 도중, 후에 시작하여 완전히 정상적으로 먹었다고 주장하지만 매일 최대 10잔의 물을 마셨습니다. 7개월 동안 그는 70kg을 감량했습니다. 성공에 대한 다른 보고가 있었습니다. 비록 극적이지는 않지만, 감량된 체중의 양은 사람마다 상당히 다양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이 일부에게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물 다이어트는 안전한가요? 좋은 소식은 그렇습니다. 물을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드문 경우지만 해로울 수 있지만 위험하기 위해서는 8잔 이상이 필요합니다. 사실, 그것은 완전히 건강하고 몸에 좋습니다. 더 많은 물을 마시는 것의 이점은 무엇보다도 신체의 해독을 돕고, 주의력과 집중력을 높이며, 피부에 수분을 유지하여 젊고 건강하게 보이도록 하는 것입니다. .

마지막으로 장기적으로 효과가 있습니까? 글쎄요, 다른 다이어트와 마찬가지로 비만으로 이어지는 나쁜 습관과 생활 방식으로 돌아가지 않으면 장기적인 변화로 이어질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영구적인 체중 감량 식단을 유지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건강한 음식을 먹고 운동하는 것입니다. 건강한 삶을 주제로 한 좋은 기사가 많이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지만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고 고지방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은 시작 방법입니다. 이것을 매일 걷기와 같은 약간의 운동과 결합하면 향후 체중 감량 다이어트의 필요성을 피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