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식단 –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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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병이 있는 사람은 특히 단 것을 즐기지 못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기 위해 특정 음식을 줄이고 좋은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많은 음식이 당뇨병에 좋다고 합니다. 나는 이러한 보고들 중 많은 부분에 주의를 기울였으며 그것이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특정 음식은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당뇨병에 좋다고 들은 음식 목록입니다.

시나몬

다양한 출처에 따르면 계피가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나는 이것이 사실이라는 것을 알고 종종 음식에 계피를 넣습니다(맛도 좋기 때문입니다!) 흥미롭게도 MHCP라는 성분은 인슐린과 유사한 방식으로 포도당 수치를 낮춘다고 합니다.



저는 녹차를 굉장히 좋아하는데, 최근 들어 많은 연구에서 녹차를 칭찬하고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홍차는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차를 더 많이 마셨고 인슐린 요구량이 약간 감소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중요하지는 않지만).

은행 나무

음식은 아니지만 은행나무 보조제를 복용하면 혈당을 크게 낮추고 인슐린 요구량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는 제2형 당뇨병 환자가 은행나무를 매일 섭취함으로써 상당한 이점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읽었습니다.

체리

최근 연구에 따르면 체리는 인슐린 요구량을 줄이고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나는 대부분의 경우 베리가 모든 사람, 특히 당뇨병 환자에게 매우 건강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저는 블루베리, 딸기, 라즈베리, 크랜베리, 블랙베리를 좋아하는데 이 베리가 혈당을 빠르게 또는 충분히 올리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식초

유럽 ​​임상 영양 저널(Europe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의 연구에 따르면 식초는 당뇨병이 없는 사람들의 포도당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동일한 결과가 당뇨병 환자에서 나타나는지 확인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저는 식초를 많이 먹지는 않지만, 이제 식초가 식사에 필요한 인슐린 요구량을 낮추는지 궁금합니다.



알코올은 혈당을 낮출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알코올은 극도로 절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알코올 소비의 잠재적인 부정적인 영향(주로 중독 및/또는 과도한 소비와 관련됨)이 이점보다 훨씬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술을 적당히 마시는 것은 매우 어렵기 때문에(내가 본 바), 혈당을 낮추기 위해 술을 시작하지 말 것을 강력히 제안합니다.

이러한 음식을 먹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당뇨병을 예방하거나 당뇨병 합병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운동이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또한, 이러한 음식은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섭취할 경우 가장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