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관리: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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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당뇨병연맹(International Diabetes Federation)은 2013년 인도에 약 6,500만 명의 당뇨병 환자가 있는 것으로 추정합니다. 당뇨병은 정상 혈당 수치보다 높은 건강 상태입니다. 혈당은 혈당이라고도 합니다. 그것은 신체의 중요한 에너지원입니다. 인슐린은 신체가 포도당을 사용하도록 돕는 호르몬입니다. 몸에 인슐린이 충분하지 않거나 인슐린에 반응하지 않으면 포도당이 혈액에 축적되어 당뇨병을 유발합니다. 몸은 우리가 먹고 저장하는 음식에서 자연스럽게 혈당을 생성합니다. 당뇨병은 잘 계획된 식단과 약물을 결합하여 잘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무료 영양 데이터베이스와 식품 라벨을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사용하여 식품 영양 정보를 검색하십시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은 당뇨병 관리에 필수적입니다. 당신이 먹는 음식은 혈당, 체중 및 심장 건강에 영향을 미칩니다. 칼로리를 제공하는 세 가지 주요 식품 그룹은 탄수화물, 단백질 및 지방입니다.

식품군 중에서 탄수화물은 혈당 수치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식후 혈당 상승은 음식에 포함된 탄수화물의 양에 따라 결정됩니다. 영양 데이터는 탄수화물이 포함된 식품을 식별하고 부분 크기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탄수화물이 풍부한 식품의 예로는 쌀, , 로티, 난, 시리얼, 파스타, 곡물, 야채 전분(감자), 말린 콩, 렌즈콩, 우유, 요구르트, 과일, 주스, 탄산음료 및 디저트가 있습니다. 단백질은 식단에 필수적이지만 칼로리를 가져옵니다.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와 지방 섭취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살코기, 저지방 또는 저지방 유제품 및 식물성 단백질이 좋은 선택입니다. 지방이 많은 음식은 칼로리도 높습니다.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포화 지방과 트랜스 지방을 줄이면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고 체중 조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영양 데이터베이스는 식품의 지방 함량도 제공합니다.

체중을 줄이는 것도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칼로리 조절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무료 칼로리 카운터를 사용하여 식사를 계획하십시오. 휴대전화의 편리한 칼로리 계산 앱은 식사할 때 잘 따라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영양사와 협력하여 인슐린 또는 약물 복용량 및 일정에 맞는 맞춤형 식사 계획을 만드십시오. 민족 식단을 이해하는 영양사가 효과적인 식사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귀하와 협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