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과 고단백 식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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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병 환자에게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실제로 당뇨병 치료의 큰 부분이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암, 고혈압 및 심장병과 같은 기타 여러 건강 상태를 나타냅니다.

당뇨병에는 다양한 유형이 있으며 각각의 식이 요법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II형 당뇨병이 있는 사람은 혈당 수치가 매우 높기 때문에 자주 변동하므로 반드시 조절해야 합니다. 이것은 인슐린 주사로 할 수 있지만 어떤 경우에는 매우 잘 계획된 건강식으로 모든 환자가 설탕을 조절해야 할 수 있습니다. 미국 당뇨병 협회, 미국 심장 협회 및 미국 암 학회에 따르면 건강한 식단은 단백질 35%, 탄수화물 50%(빠르게 소화되는 3가지 간단한 음식이 아님) 및 지방 15%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이제 일부 당뇨병 환자의 경우 더 많은 단백질 섭취가 필요할 수 있으며 때로는 일일 칼로리 섭취량의 30~40%까지 섭취해야 합니다. 그러나 당뇨병 환자나 다른 사람이 고단백 식단을 하는 경우 체중 증가를 피하기 위해 올바른 종류의 고단백 식품을 섭취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뇨병을 치료하는 것은 건강한 식생활의 목적을 무효화합니다. 먹을 수 있는 최고의 고단백 식품에는 살코기, 기름기 많은 생선, 칠면조 또는 닭 가슴살 고기, 콩, 견과류, 우유 및 유제품, 통곡물 등이 있습니다. 단백질이 낮을 수 있음) 인슐린 저항성). 아시다시피, 이러한 유형의 다이어트는 단조롭거나 지루할 필요가 없습니다. 고단백 식단은 당뇨병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2004년 9월 Diabetes 잡지는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단이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당뇨병 식단에 적합한 단백질

많은 사람들은 당뇨병 진단을 받는다는 것은 평생 지루하고 순한 음식을 먹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절대적으로 사실이 아닙니다. 제2형 당뇨병이 있는 경우 먹는 모든 음식을 관찰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식단에 포함될 수 있는 맛있는 음식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과 달리 식사 사이에 간식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말 맛있는 당뇨병 환자를 위한 훌륭한 간식으로는 땅콩과 아몬드와 같은 무염 견과류가 있습니다. 콩은 훌륭하므로 단백질이 절대적으로 함유되어 있으므로 모든 종류의 콩을 즐기십시오. 피해야 할 것 중 하나는 가공식품입니다. 가공식품은 염분이 높고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을 함유하고 있어 당뇨병 환자에게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적절한 양의 단백질과 기타 영양소를 얻기 위해 식단에 포함해야 하는 식품에는 우유 및 유제품, 계란, 전곡, 완두콩 및 기타 맛있는 음식이 있습니다. 당뇨병 식단에서 어떤 음식을 먹는 것이 가장 좋은지 잘 모르겠다면 의사, 영양사 또는 영양사와 상담하십시오.

당뇨병과 단백질 보충

식단에 필요한 단백질을 섭취하기 위해 많은 당뇨병 환자는 단백질 보충제를 선호합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맛있는 간식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 식사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일반적으로 일반 식품으로 권장되지는 않음). 단백질 보충제는 하루 동안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제 많은 당뇨병 환자는 단백질 보충제를 사용하면 체중이 증가할 것을 두려워하지만 맛이 정말 좋고 다른 중요한 비타민과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 친화적인 모든 종류의 단백질 보충제가 있습니다. 이러한 보충제를 사용하면 지방, 칼로리 및 탄수화물이 없는 단백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의 인기유형

시도해보고 싶은 다양한 단백질 보충제가 있습니다. 이 모든 보충제는 사용하기 쉽고 휴대가 간편하여 언제 어디서나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의 일부 인기 있는 유형에는 액체 단백질 보충제, 단백질 분말 및 액체 단백질 주사가 있습니다.

액체 단백질 보충제 – 이미 혼합되어 즉시 마실 수 있는 액체 단백질을 포함합니다. 또는 음료에 직접 혼합하는 다른 유형의 액체 보충제를 원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원하는 맛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파우더 – 믿을 수 없을 만큼 다재다능한 단백질 보충제를 찾고 있다면 파우더가 적합합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요리에 추가하여 단백질을 추가로 높일 수 있는 무향 단백질 파우더가 있습니다. 그리고 맛있는 셰이크와 스무디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향 단백질 파우더가 있습니다. 초콜릿, 바닐라, 베리 및 과일 펀치는 당신이 찾을 수 있는 맛의 일부입니다.

액체 단백질 주사 – 이것은 이동 중에도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액체 단백질 주사가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보충제에 사용되는 단백질의 종류

단백질 보충제에 대한 많은 소스가 있습니다. 이러한 출처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유장 – 이것은 빠르고 소화하기 쉽기 때문에 보충제에 사용되는 가장 인기 있는 단백질 중 하나입니다. 유청은 모든 필수 및 비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하는 완전한 단백질입니다. 유청은 우유 파생물이기 때문에 유당 불내증이 있거나 우유 및 유제품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단백질 보충제가 아닐 수 있습니다.

카제인 – 여기에 또 다른 우유 파생물이 있습니다. 사실 카제인은 처음부터 유래한 것입니다. 카제인은 유청보다 더 천천히 소화되며 많은 사람들이 유청과 카제인을 결합하여 두 가지 유형의 단백질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유당 불내증이 있는 일부 사람들은 카제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콩 – 콩은 또 다른 완전한 단백질이며 식물성이기 때문에 채식주의자에게 이상적입니다.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좋습니다.

쌀 – 이것은 또 다른 완전한 단백질이며, 저자 극성이고 식물성이기 때문에 모든 사람에게 이상적입니다. 맛이 거의 없기 때문에 요리에 많이 사용됩니다.

계란 – 이것은 단백질 보충제의 첫 번째 유형 중 하나이며 여전히 자주 사용됩니다. 계란이나 가금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다른 유형의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