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화된 케토시스: 케토시스의 정의 및 발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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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토시스라는 단어는 종종 그 원인과 그것이 좋은지 아닌지를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혼란이나 심지어 우려를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 다음은 케토시스의 단순화된 보기입니다.

케토시스 정의

케토시스의 지나치게 단순화된 정의에서 비교적 단순한 정의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케토시스는 신체가 탄수화물을 연료로 사용하는 것에서 거의 독점적으로 지방으로 전환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그보다 조금 더 관련되어 있습니다. 케토시스는 간의 글리코겐 저장을 채우기에 충분한 탄수화물이 없을 때 시작됩니다. 글리코겐이란? 간은 신체의 빠른 식품 공급원으로 탄수화물에서 글리코겐을 생성합니다.

탄수화물이 부족하다는 것은 몸에 다른 영양소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몸은 지방, 특히 지방산을 사용합니다. 간은 지방을 일반적으로 케톤이라고 하는 케톤체로 분해합니다. 간에서 케톤체를 혈액으로 방출하여 신체가 에너지로 사용하는 것을 케톤증이라고 합니다.

케토시스는 어떻게 발생합니까?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신체는 탄수화물을 연료로 사용하고 나머지는 인슐린을 사용하여 지방으로 전환합니다. 이것은 간에서 글리코겐으로 저장된 탄수화물을 제외하고는 탄수화물이 실제로 체내에 저장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혈액에 있는 모든 탄수화물을 사용하고 이를 대체하지 않으면 결국 신체는 섭취한 지방을 음식과 함께 사용하고 체내에 저장된 지방을 연료로 사용해야 합니다. 케토시스를 유도하는 데 일반적으로 약 48시간이 걸립니다.

다이어트와 케토시스

현대 식단에는 신체에 연료를 공급하는 데 필요한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양의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점점 더 많은 식단에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 파스타, 설탕, 소다수, 사탕 및 기타 곡물 또는 설탕 기반 식품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으며 이전보다 더 자주, 더 많이 소비되고 있습니다.

앳킨스 다이어트와 사우스 비치 다이어트는 둘 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의 몸을 케토시스 상태로 전환하여 빠른 지방 손실 과정을 시작합니다. 케토시스에서는 신체가 에너지로 지방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Paleo 다이어트(원시 또는 원시인 다이어트라고도 함)와 같은 다른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매일의 식단 선택에 따라 케톤증을 유발하거나 제거할 수 있지만 이러한 다이어트의 주요 목표는 아닙니다.

케토시스가 위험합니까?

이 주제는 뜨거운 논쟁거리지만 케톤증과 관련된 위험한 상태는 실제로 케톤산증입니다. 신체는 자연적으로 케톤산증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인슐린은 이것을 방지합니다. 그러나 I형 당뇨병 환자의 경우 신체에서 인슐린이 생성되지 않으므로 혈액 내 포도당 부족으로 케톤산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