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인도식 아침 식사의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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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은 왕처럼, 점심은 왕자처럼, 거지처럼 먹는다”는 유명한 속담인데, 하루 열량의 25%를 아침으로 섭취해야 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맞는 말이다. 포도당은 뇌의 주요 에너지원이며 집중력, 정신 능력, 기억력 및 기분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포도당을 지속적으로 공급해야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침 식사는 뇌의 혈당 수치를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침 식사를 건너뛰면 집중력 저하, 짜증, 저혈당, 오전 중 또는 점심 시간에 대한 갈망이 높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과식과 체중 증가가 발생합니다. 사실, 아예 끼니를 거르는 것보다 적은 양의 식사와 건강에 좋은 간식을 자주 먹으면서 체중을 관리하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인도에는 영양가 있고 하루에 적절한 양의 에너지를 제공하는 다양한 아침 식사 제품이 있습니다. 아침 식사 요리는 지역마다 다릅니다. 몇 가지 일반적인 아침 식사 항목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들리와 도사 – 쌀과 두류로 만들어 충분한 양의 에너지와 단백질을 제공하고 야채 삼바와 함께 먹으면 비타민과 미네랄에 도움이 됩니다.

업마 – upma의 유형이 있으며 대부분은 에너지가 풍부한 양질의 거친 밀가루로 만들어집니다. 하지만 빻은 밀과 채소로 만든 업마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영양가가 매우 높습니다.

샌드위치 – 모든 필수 영양소와 섬유질을 함유한 갈색 빵과 야채/파쇄된 닭고기로 만든 완벽한 아침 식사.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들은 치즈나 마요네즈를 피해야 합니다.

오믈렛 – 고단백 아침식사로 특히 어린이, 운동선수, 근육을 키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그러나 콜레스테롤이나 심장병이 있는 사람은 계란 흰자로만 오믈렛을 만들어야 합니다.

우유와 과일을 곁들인 오트밀 – 귀리는 수용성 섬유소 함량이 높고 체내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로 인해 요즘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따라서 탈지유와 신선한 과일을 곁들인 귀리는 특히 체중 감량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좋은 선택입니다.

박제 파라타 – 기름을 적게 사용하면 파라타는 영양가가 매우 높고 이상적인 아침 식사입니다. 속 재료는 감자, 무, 콜리플라워, 싹이 튼 그린그람(달), 파니르(탈지유로 만든 것) 등입니다. 무슨 일이 일어날 수 있는 것처럼.

옥수수/쌀/밀가루 – 콘플레이크는 매우 인기 있는 아침 식사입니다. 이제 칼슘/철 또는 비타민으로 강화된 다양한 품종이 시장에 나와 있습니다. 탈지유 및 신선한 과일과 함께 섭취하면 매우 영양가가 높습니다.

아침 식사는 금식을 깨는 것을 의미합니다. 건강하고 영양가 있는 아침 식사로 아침을 시작하는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이제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 너무 많기 때문에 창의력을 발휘하고 아침 식사를 가능한 한 흥미롭게 만들어 다시는 아침 식사를 건너뛰지 않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