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다이어트 팁: 복합 탄수화물이란 무엇이며 왜 필요한가요?

  • Post category:
  • Reading time:1 mins read

탄수화물은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당입니다. , 감자, 곡물 및 탄수화물이 풍부한 기타 식품은 항상 저렴하고 필수적인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신체의 적절한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일단 섭취된 탄수화물은 근육과 간에 저장되거나 즉시 에너지원으로 사용됩니다. 이러한 유기 화합물은 단순 탄수화물과 복합 탄수화물의 두 가지 주요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복합 탄수화물이 중요합니까?

복합 탄수화물은 건강한 식단에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더 많은 수의 개별 단위로 구성되어 있으며 혈류로 흡수될 수 없습니다. 소화되지 않는 탄수화물은 흔히 식이섬유라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단순 탄수화물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가공 식품에서 가장 흔히 발견되는 이러한 물질은 혈당을 위험한 수준으로 올릴 수 있으며 종종 적절한 이름의 “설탕 열”을 유발합니다.

복합 탄수화물은 ‘좋은 탄수화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연구는 이러한 영양소와 암 발병률 감소 사이의 강력한 연관성을 지적합니다. 복합 탄수화물이 풍부한 식단은 심혈관 질환 및 당뇨병 치료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들의 소비는 또한 체중 감량을 지원하고 비만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두 유형의 탄수화물은 모두 포도당으로 전환됩니다. 신체가 이러한 영양소를 에너지로 사용할 필요가 없을 때 근육과 간에 저장합니다. 빠른 에너지 부스트가 필요할 때마다 신체는 글리코겐을 에너지로 전환합니다.

이러한 천연 물질은 단백질과 지방의 소화, 동화 및 산화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운동 선수는 활동을 유지하고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은 양의 탄수화물이 필요합니다. 어떤 스포츠를 하든 이러한 영양소는 근육 수축에 연료를 공급하는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복합 탄수화물 섭취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지속적인 에너지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대조적으로, 단순 탄수화물은 혈당의 급상승을 유발하여 빠르게 사라집니다. 신체에서 포도당 방출이 느릴수록 신체의 에너지 수준이 더 지속 가능하고 안정적입니다.

좋은 탄수화물의 공급원

복합 탄수화물의 가장 좋은 공급원은 통곡물, 과일 및 채소입니다. 이러한 영양소를 함유한 대부분의 식품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합니다. 이러한 음식을 먹으면 포만감을 더 오래 느끼고 과식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식단에는 귀리 겨, 보리, 옥수수, 오트밀, 통 쌀, 통 파스타, 감자, 참마, 렌즈콩, 콩, 완두콩, 시금치, 버섯 및 브로콜리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모든 콩류에는 좋은 탄수화물이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