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질 및 영양 지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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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질은 반복적이거나 장기간의 발작을 일으킬 수 있는 상당히 흔한 상태입니다. 이러한 발작은 관련된 발작의 유형과 간질의 중증도에 따라 다양한 감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발작이 있는 모든 사람이 간질이 있는 것은 아니며 모든 발작이 재발하는 것도 아니라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질이라는 용어를 둘러싼 부정적인 견해 때문에 일부 의사들은 이제 보다 중립적인 용어인 발작 장애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발작에는 부분 발작과 전신 발작의 두 가지 주요 범주가 있습니다. 부분 발작에서는 초점이 있고 뇌의 작은 부분만 영향을 받는 반면, 전신 발작에서는 더 많은 뇌가 관련됩니다. 단순 부분 발작은 의식 변화를 일으킬 수 있지만 의식 상실은 아닙니다. 복합 부분 발작은 일반적으로 무의식을 수반합니다.

가장 심각하고 심각한 유형의 발작은 대발작, 즉 뇌의 운동 시스템을 포함하고 경련을 포함하는 전신 발작입니다. 대발작은 긴장성 단계(강한 근육 수축)와 간대성 단계(느리고 경련적인 움직임)가 특징입니다. 또한 소발작이라고도 하는 소발작을 포함하여 덜 심각한 유형의 발작이 있으며 실제 진단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단순한 공상으로 치부될 수 있습니다.

간질은 두부 손상, 뇌종양, 뇌 감염 또는 뇌졸중을 비롯한 다른 문제와 관련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간질이나 발작 장애로 진단받은 사람들 중 절반 미만이 간질이나 발작 장애가 있는 이유를 알고 있습니다. 치료를 시작할 수 있도록 장애를 인식하고 진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관리가 없으면 발작이 점진적으로 더 자주 발생하고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의사는 일반적으로 간질을 진단하기 전에 다른 장애와 질병을 배제할 것입니다. 경증 또는 초기 단계에서는 다른 장애를 모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간질의 증상:

– 이상한 냄새나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또한 이중 시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 근육의 통제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 넘어지거나 흔들릴 수 있습니다.

– 당신은 공간을 들여다 볼 수 있지만 그것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 기절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간질은 발작을 줄이거나 조절하기 위한 약물로 치료합니다. 일부 약물은 다른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의사는 부작용이 가장 적은 올바른 제어 방법을 찾기 위해 다양한 유형과 다양한 용량을 실험해야 합니다. 특수 식이요법, 뇌의 손상된 조직을 제거하는 수술, 미주 신경 자극기라고 하는 장치 이식을 포함한 발작 장애에 대한 다른 치료 옵션이 있습니다. 이것은 발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목에 신호를 보냅니다.

특별 식단

의사들이 제안하는 식단을 케톤 생성 식단이라고 하며, 이는 고지방, 저탄수화물입니다. 케톤 생성 식단에서 신체는 평소처럼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사용하지 않고 대신 지방을 연소시킵니다. 신체가 이러한 지방을 태울 때 케톤이라는 탄소 물질을 생성합니다. 발작 장애에서 케톤은 발작 활동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케토제닉 식이 요법을 받는 어린이의 약 30%는 발작이 완전히 통제되고 또 다른 40%는 식이 요법을 계속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통제됩니다.)

케토제닉 다이어트는 일반적으로 약 2년의 기간 동안 처방되며 이후 탄수화물 및 기타 영양소가 점차 증가합니다. 식이 요법을 하는 동안 비타민과 미네랄을 보충해야 합니다. 식이 요법에는 이러한 영양소, 특히 칼슘과 비타민 C가 결핍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식이 요법은 많은 건강 단체에서 지방 함량이 높다는 비판을 받아 왔습니다. 그러나 어린이의 경우 심장병이나 발육부진과 관련된 문제가 관찰되지 않았습니다. 소아 비만은 주요 관심사이고 많은 어린이가 당뇨병 및 기타 체중 관련 질환을 앓고 있기 때문에 케톤 생성 식단의 잠재적 이점과 위험을 비교해야 합니다.

기타 식이 고려 사항

발작 장애가 있는 어린이와 성인은 아스파탐이라는 인공 설탕이 발작 활동을 증가시키는 경우 이를 피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아스파탐은 페닐케톤뇨증이라는 대사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발작을 일으킵니다. 이 장애는 아미노산 페닐알라닌이 적절하게 소화되고 사용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페닐알라닌은 식품과 보충제를 통해 공급받아야 하는 필수아미노산입니다. 체내에서 비필수아미노산인 티로신으로 전환됩니다.)

발작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또한 일부 음식 민감성과 음식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이러한 음식이 처음에 발작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일반적인 식품에는 치즈, 감귤류, 밀을 포함한 유제품 및 타르트라진 및 벤조산과 같은 식품 첨가물이 포함됩니다. 음식 민감도의 수준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며 사람은 이러한 음식에 민감한 줄 모르고 매일 먹을 수 있습니다. 발작을 일으킬 수 있는 음식 알레르기가 있는지 알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케톤 생성 식단에서 단백질 보충제를 제안할 수 있지만 보충제는 의사의 조언에 따라 시작해야 합니다. 특히 식품 민감성 또는 기타 문제가 있는 경우 올바른 보충제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유청 단백질은 유당 불내증에 문제가 있는 경우 소화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대두 또는 쌀 단백질이 더 나은 제안이 될 수 있습니다. 쌀 단백질은 저자 극성으로 간주되며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계란 단백질도 보충제로 허용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 바가 제안될 수 있지만 발작 장애가 있는 사람에게 문제가 될 수 있는 것으로 간주될 수 있는 성분이 포함되지 않도록 성분을 주의 깊게 읽어야 합니다.

의사들은 또한 정상적인 뇌 세포 활동을 방해하여 발작 활동을 증가시킬 수 있는 자유 라디칼 손상과 싸우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E를 보충할 것을 제안합니다. 셀레늄은 발작 조절에도 도움이 되는 미네랄입니다. 셀레늄의 좋은 식품 공급원에는 버섯, 브로콜리, 양배추, 생선, 마늘, 양파 및 통곡물이 있습니다. 유당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유청 단백질은 면역 체계에 중요한 항산화제인 글루타티온 효소를 공급하여 도움이 됩니다. 발작 치료에 사용되는 일부 약물이 많은 비타민 B군을 고갈시킬 수 있으므로 엽산을 포함해야 합니다. 엽산은 천연 엽산의 보충 형태입니다.